메디스트림, R 프로그래밍부터 한약처방까지 강의 제공한다
상태바
메디스트림, R 프로그래밍부터 한약처방까지 강의 제공한다
  • 승인 2022.07.0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강연자 8인 초빙 ‘도전! 베스트 강의’ 실시…오는 30일까지 zoom 서비스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메디스트림이 논문작성을 위한 R프로그래밍부터 당뇨치료, 한약처방, 모발검사 등 다양한 한의학 강의를 제공한다.

메디스트림(대표 정희범)이 한의계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도전! 베스트 강의’를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ZOOM 서비스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한의계의 활발한 강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총 8명의 강연자가 참여해 한의학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강의 주제 및 일정은 ▲R프로그래밍 기초: 논문 리뷰어를 감동시키는 데이터 시각화(김종연 원장, 7/12 화) ▲만성통증환자 응대 공략집(김재석 원장, 7/16 토) ▲한의사라면 알아야 할 다이어트 영양학(조민석 원장, 7/17 일) ▲한의 당뇨치료,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조문형 원장, 7/19 화) ▲한포자를 위한 기초 한의학 이론 강의(이재학 원장, 7/23 토) ▲평범한 한의사의 요즘 한약 공부법(김대현 원장, 7/26 화)▲전문의가 알려주는 한방 피부과(이마음 원장, 7/28 목) ▲모발 검사와 자연 요법의 이해(조호군 원장, 7/30 토)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수강자 평가점수, 신청자 수, 팀 내 한의사 평가단의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우수 강의’도 선정한다. 최우수 강의에 선정되면 상금 100만 원, 메디클래스 정식 입점 협의, 메디TV 초청 등의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정희범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계시는 한의사 분들을 대상으로 좋은 기획서들을 전달 받았다. 콘텐츠팀과 함께 기획서의 완성도, 대중성,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총 8명의 강연자를 선정하게 됐다”며 “이번 기획을 통해 한의계에도 활발한 강의 문화가 조성되길 바라고, 많은 분들의 아낌없는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강의 신청은 지난 4일부터 진행했으며,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메디스트림(medistream.co.kr)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