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진흥원, 대한민국한방엑스포 개최
상태바
한국한의약진흥원, 대한민국한방엑스포 개최
  • 승인 2022.07.0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한의약 기술‧정보 교류, 비만 측정‧체질 진단 등 다양한 체험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제21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오천년 한의약! 국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1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막을 올렸다.

3일까지 메디엑스포와 함께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 주최, 한국한의약진흥원 주관으로, 대구한의대학교 및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대구광역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가 후원한다. 

120여 개의 기업과 기관, 단체가 참여하는 대한민국한방엑스포는 한의약 산업 및 의료, 연구 분야 등 한의약 전반에 대한 기술‧정보 교류는 물론, 한의약의 표준화, 과학화로 변화된 한의약을 국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한의약의 미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산업 육성과 접근성 제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의약산업 기술지원관을 운영한다. 대구광역시한의사회와 경상북도 한의사회는 사상체질 진단 및 추나 시연, 한약 체험 등 한의약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부속한방병원은 체성분‧혈관노화도 검사 및 한방스포츠 마사지 등을 제공한다. 창한방병원 등 한방 병‧의원 전시관에서는 비만 측정, 체성분 검사 등 무료 건강 상담 및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및 영천시신활력사업추진단, 전남 장흥군의 국제통합의학박람회, 경남 울주군 등 지방자치단체도 참가해 각 지역의 특색 있는 한약재 및 한방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한방식초‧한방쿠기 만들기 등 힐링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정창현 한의약진흥원 원장은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통해 지역 한의약산업의 네트워크 구축과 신제품․신기술 개발 및 지원으로 산업육성과 문화진흥 등 국민과 함께하는 한의약의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방엑스포 입장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방엑스포 홈페이지(http//hanbangexp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