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개발원, 건강증진 발전 위한 2기 시민참여혁신단 출범
상태바
건강증진개발원, 건강증진 발전 위한 2기 시민참여혁신단 출범
  • 승인 2022.06.1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지난해 1기 단원 7명 연임 이어 신규 8명 선정…기관 운영 부문 참여 확대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건강증진개발원의 건강증진 정책을 제안하고 사업을 모니터링하는 시민참여혁신단이 2기를 출범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은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지난해 1기의 뒤를 이어 올해 연말까지 활동할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한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신규 단원 8명과, 제1기 단원 중 연임자 7명을 포함해 총 15명으로 운영된다.

지난 5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공개모집에는 총 29명이 지원했으며, 이 중 연령, 성별, 직군, 경험 등을 고려해 8명의 신규 단원을 선정했다.

단원의 직업 및 보유 경험에 따라 ▲가치영향고객(유관기관, 협회 등) ▲가치전달고객(공무원, 언론 관계자) ▲가치소비고객1(건강증진사업 추진기관) ▲가치소비고객2(일반시민) 4개 군으로 분류해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은 ▲건강증진 정책 및 사업 아이디어 제안 ▲ESG 경영, 사회적 가치 프로그램 등 혁신과제 아이디어 제안 ▲경영·사업 모니터링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주로 건강증진 정책 및 사업 아이디어 제안 등 사업부문에 초점을 맞춘 기존 역할에서 나아가, 기관의 중장기 전략, ESG 경영, 사회적가치 창출 프로그램 등 기관 운영 부문의 참여 기회를 보다 확대할 계획이다.

건강증진개발원은 제1기 활동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이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민의 참신하고 공정한 관점을 건강증진 정책 개발 및 사업 운영, 기관 경영 등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조현장 원장은 “제1기 시민참여혁신단 운영 결과 국민의 관점에서 공공서비스를 개선·혁신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국민을 대표하는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의 의견을 적극 경청해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와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