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역 나설 신규 공보의 1050명 투입된다
상태바
코로나19 방역 나설 신규 공보의 1050명 투입된다
  • 승인 2022.04.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건강증진개발원, 전국 의과-한의과-치과 공보의 중앙직무교육 실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지역보건의료기관 공보의 1050명이 직무교육을 받고 환자 치료와 코로나19 방역 현장에 투입된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은 전국 시·도별 지역보건의료기관에 배치될 공중보건의사 1,050명을 대상으로 중앙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공중보건의사란 농어촌 등 의료취약지역의 보건소 및 보건지소 등에 배치돼 지역의료기관 환자 치료 및 코로나19 방역 업무 등을 담당하는 의사를 말한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신규 공중보건의사에 대한 중앙직무교육 및 지역의료기관 배치 등 지역보건 인적자원 관리 및 교육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신규 공중보건의사 중앙직무교육은 대상자를 나눠 두 차례에 걸쳐 서울 스위스 그랜드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됐다.

먼저, 조기배치 대상자인 의과 공중보건의사 512명을 대상으로 한 1차 교육은 지난 3월 14일 진행됐으며, 교육을 수료한 512명 전원 지난 3월 16일부터 전국 각 지역으로 배치됐다.

이어서, 치과·한의과 공중보건의사 538명을 대상으로 한 2차 교육이 11일 진행됐으며, 수료자는 오는 14일부터 배치될 예정이다.

교육은 신규 공중보건의사의 환자 진료 및 감염병 대응 직무 역량 제고를 위한 내용으로 마련됐으며, 보건소 등 지역사회에서의 감염병 관리와 대응 이론, 보호복(Level-D) 착·탈의 실습, 백신 접종 교육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각 공중보건의사의 주요 투입 업무에 따른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의과 공중보건의사는 생활치료센터 진료 및 코로나19 관련 응급 환자진료 업무에, 치과·한의과 공중보건의사는 역학조사 업무에 투입되는 경우가 많다.

조현장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공중보건의사의 역할과 책임은 보다 막중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공중보건의사로서 경험하는 발자취 하나하나가 개인의 사명감, 보람을 넘어 훌륭한 의사로 국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의료계 후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