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의료재단, ‘자생 윈드림 관악단’ 창단
상태바
자생의료재단, ‘자생 윈드림 관악단’ 창단
  • 승인 2022.03.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3년간 총 6500만원 지원해 클라리넷 등 6개 악기 교육 등 지원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경기도 부천시 부천동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해 음악적 재능을 가진 지역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연주활동을 돕기 위한 ‘자생 윈드림 관악단’을 창단 및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자생 윈드림 관악단은 코로나19로 문화활동 지원이 끊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진행되는 문화예술 지원 사업이다. 지난 2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비전타워 대강당에서 열린 자생 윈드림 관악단 창단 행사에는 자생의료재단 고경석 사무총장과 부천동종합사회복지관 권혁철 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관악단은 부천시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선발된 청소년 35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자생의료재단은 3년간 총 6500만원을 지원해 선발된 단원들이 클라리넷, 플루트, 트럼펫, 색소폰 등 6개 악기 교육과 합주 레슨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이어 자생 윈드림 관악단이 꿈과 희망을 지속적으로 연주할 수 있도록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원·자생한의원과 협의해 합주의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박병모 이사장은 “이번 자생 윈드림 관악단을 통해 아름다운 선율 만큼이나 나눔을 통한 행복이 사회 곳곳에 울려 퍼졌으면 좋겠다”며 “나아가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이번 문화활동에서 자신의 숨겨진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계발해 나갈 기회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