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하인혁 소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자생한방병원 하인혁 소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승인 2022.02.2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한의약과학화 통해 국민건강 증진 기여 공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 하인혁 연구소장이 한의약의 과학화를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활발한 학술연구 활동과 국가연구개발사업 프로젝트 참여, 꾸준한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다. 하인혁 소장은 지난 10여년 간 총 127건의 SCI(E)급 국제학술지 연구논문에 참여해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한의치료의 임상근거를 마련하고 치료법을 표준화시키는 데 일조했다.

또한 총 25건의 국가연구개발사업 및 기타 의학연구를 수행해 척추·관절질환에 대한 한의치료법의 근거를 쌓아 혁신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 밖에도 하 소장은 부천자생한방병원장을 겸임하며 지역 내 의료 소외계층을 위해 의료봉사에 적극 참여해 국민 건강증진과 지역상생에 기여하고 있다.

하인혁 소장은 “이번 수상은 자생의료재단·자생한방병원이 한의학의 객관화와 과학화, 표준화를 위해 펼쳐온 학술연구 활동과 전국에서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 등의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한의학의 고도화를 위해 꾸준한 연구는 물론 국민들의 척추·관절 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