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동의한방촌-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 한방 바이오 뷰티 육성 mou 체결
상태바
경산동의한방촌-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 한방 바이오 뷰티 육성 mou 체결
  • 승인 2022.01.06 13:55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방촌 내 한의 전문 서비스 및 체험시설 이용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한의대가 운영하는 경산동의한방촌과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가 한방 바이오 뷰티산업 육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운영하는 경산동의한방촌은 최근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와 한방 건강체험을 통한 여성단체회원의 건강한 아름다움 제공과 경산동의한방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한방촌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경화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과 경산시 20여개 각 단체회장, 최용구 경산동의한방촌장, 서용숙 프로그램 실행관리교수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경산시 여성 지도자들의 건강증진과 리더십 함양  ▲한방의료 전문서비스 기회제공 및 체험시설 이용  ▲한방바이오 웰니스 문화관광 체험을 통한 정서함양  ▲한방 바이오 뷰티산업 미래 신성장산업육성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저변확대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해 11월 3일 한방 웰니스 명품 체험이 가능한 경산동의한방촌에서 ‘경산지역 여성지도자 리더십 역량강화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한약재 족욕, 동진단 제조 체험, 나만의 천연물 화장품 만들기 체험을 통해 건강와 아름다움을 챙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경산동의한방촌은 경산시, 경상북도와 문화체육관광부의 3대 문화권(유교·신라·가야) 문화관광 생태기반 조성사업으로 추진되어 지난 2020년 11월 23일 개관했다. 한방 바이오 특성화 대학인 대구한의대학교가 운영을 맡아 한방 관련 다양한 체험과 한의원 치료 및 처방까지 원스탑(One-Stop)체험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2-01-07 05:38:06
원)임. 불교 Monkey 일본 항복후, 현재는 5,000만 유교도의 여러 단체가 있는데 최고 교육기구는 성균관대이며,문중별 종친회가 있고, 성균관도 석전대제로 유교의 부분집합중 하나임.

윤진한 2022-01-07 05:37:21
한국 국사는 고려는 치국의 도 유교, 수신의 도 불교라고 가르침. 고려시대는 유교 최고대학 국자감을 중심으로, 고구려 태학, 백제 오경박사, 통일신라 국학의 유교교육을 실시함. 유교사관 삼국사기가 정사(正史)이던 나라.
http://blog.daum.net/macmaca/3057
@무속은 은.주시대 始原유교의 하늘숭배,산천숭배,조상숭배, 주역(점)등에서 파생된 유교의 지류.
역사적 순서로 보면 황하문명에서 은.주시대의 시원유교[始原유교:공자님 이전 하느님(天)과 여러 神明을 숭배]에서, 한국 고조선의 기자조선으로 始原유교유입, 기자조선(始原유교) 마지막왕 기준의 후손이 삼한건설, 삼한(始原유교)의 영토에서 백제(마한).가야(변한).신라(진한)가 성립됨.@한국 유교 최고 제사장은 고종황제 후손인 황사손(이 원

윤진한 2022-01-07 05:36:16
나라임. 불교는 고구려 소수림왕때 외래종교 형태로 단순 포교되어, 줄곧 정규교육기관도 없이, 주변부 일부 신앙으로 이어지며 유교 밑에서 도교.불교가 혼합되어 이어짐. 단군신화는 고려 후기 중 일연이 국가에서 편찬한 정사인 삼국사기(유교사관)를 모방하여, 개인적으로 불교설화 형식으로 창작한 야사라는게 정설입니다.

유교,공자.은,주시대始原유교때 하느님.조상신숭배.세계사로보면 한나라때 공자님도제사,동아시아(중국,한국,베트남,몽고지역)에 세계종교 유교성립,수천년전승.한국은殷후손 기자조선 기준왕의 서씨,한씨사용,三韓유교祭天의식. 국사에서 고려는 치국의道유교,수신의道불교.

세계사로 보면 한나라때 동아시아 지역(중국,한국,베트남,몽고지역)에 세계종교 유교가 성립되어 지금까지 전승. 이와 함께 한국 유교도 살펴봄.

윤진한 2022-01-07 05:35:39
섬기는 전통도 수록하고 있습니다. 이런 전통적인 신명 섬기기에 대해서, 공자님도 오래된 관습으로, 논어 "향당(鄕黨)"편에서, 관습을 존중하는 예를 표하셨습니다. 신명(神明:천지의 신령)모시기 전통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조상을 섬기는 제사는 유교가 공식적이고, 유교 경전에 그 절차와 예법이 서술되어 있습니다. 유교경전 예기에는 상고시대 조상신의 위치에서 그 혼이 하늘로 승천하시어 인간을 창조하신 최고신이신 하느님[天(하느님, 하늘(하느님)]하위신의 형태로 계절을 주관하시는 五帝가 계십니다. 유교는 하느님(天), 五帝, 地神, 山川神, 부엌신(火관련)숭배등 수천년 다신교 전통이 있어왔습니다.

@한국은 세계사의 정설로,한나라때 동아시아(중국,한국,베트남,몽고)에 성립된 세계종교 유교국으로 수천년 이어진 나

윤진한 2022-01-07 05:34:54
시대순으로는 유교,가야,신라임. @동아시아는 수천년 유교사회입니다. 공자님 이전의 始原유교는 기독교에서 말하는 예수님 이전의 구약성서 시대에 해당됩니다. 하느님(天).神明,조상신 숭배가 유교의 큰 뿌리입니다. 유교는 국교로, 주변부 사상으로는 도가나, 음양가, 묵가사상등이 형성되었고, 법가사상은 이와는 다른 현실적인 사상이며, 국가의 통치에 필요한 방법이었습니다(진나라때 강성하고, 유교나 도교와 달리, 한나라때 율령이 반포되어 이후 동아시아에 유교와 별도의 성격으로 국가통치에 활용됨).@일부 지역에서 굿이나 푸닥거리라는 명칭으로 신령숭배 전통이 나타나도, 이를 무속신앙이라 하지는 마십시오. 불교라고도 하지 마십시오. 유교 경전 논어 팔일(八佾)에서는 공자님이전부터 섬겨온 아랫목 신(안방신), 부엌신등을 섬기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