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HI, 보건복지 일자리 창출 공로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상태바
KOHI, 보건복지 일자리 창출 공로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 승인 2022.01.0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보건복지 유망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 교육사업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KOHI가 보건복지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KOHI)은 최근 침체된 구인‧구직시장의 보건복지 분야의 일자리 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좋은 일자리 창출, 청년 고용촉진,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등을 발굴하여 일자리 창출 분위기 조성을 위한 포상이다.

이들은 2021년 ▲청년 고용 촉진을 위한 질 좋은 내부 일자리 창출 ▲미래대비 보건복지 유망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 ▲청년의 취‧창업 진로탐색 등 적극적 보건복지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기관 채용 및 교육 사업을 수행하였다.

특히, 한국판 뉴딜과제로 선정된 바이오헬스 분야의 일자리 종합 지원체계 수립 및 비대면 취업교육 수행 등 코로나 시대로 발생한 보건영역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보건복지 분야 청년 취‧창업 교육을 3년 간 수행하며 전국 9,264명의 대학생에게 온라인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얼어붙은 청년 취업시장의 개선을 선도하였다.

허선 원장은 “보건복지 인재양성 플랫폼 기관으로서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 뿐 아니라 고용유발 효과가 큰 산업위주 일자리 창출지원 노력을 더욱 강화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