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사] “과학기술 접목한 한의약으로 행복한 변화 부르는 한 해 되길”
상태바
[2022 신년사] “과학기술 접목한 한의약으로 행복한 변화 부르는 한 해 되길”
  • 승인 2022.01.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창현

정창현

mjmedi@mjmedi.com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

2021년 한 해를 굳건히 견뎌내신 여러분께 온 마음을 다해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고난 앞에 흔들림 없이 자신을 지켜오신 분들께 존경심을 표합니다.

‘희망찬 새해’입니다. 코로나19가 등장하면서 ‘희망’이라는 단어가 조심스럽지만 ‘희망’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희망은 지금까지 시련을 이겨낼 힘을 주었고 우리의 노력은 희망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2021년이 저희 한국한의약진흥원에는 새로운 시작이라는 의미가 큰 것 같습니다. WHO 전통의약 협력센터 지정이라는 값진 성과가 있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와 함께 세계보건 사업을 진행한다는 것은 한의약의 가치를 세계가 입증한 것이며 한의약의 세계화를 가속화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의 4단계가 시작되었으며 개인적으로는 진흥원장을 맡아 새로운 삶을 시작했습니다.

진흥원은 국민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해 더 가까이에서, 더 많은 혜택을 안겨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의약을 중심으로 국민 건강복지 증진을 위해 한의약 건강돌봄 및 공공의료 활성화, 건강보험 급여 확대 등 한의약 의료서비스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해서는 한의약 산업의 혁신적인 성장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한약제제 규격화와 품질 개선, 우수 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 등 한의약 산업이 국가발전의 성장동력이 되도록 지원하고 성과를 만들겠습니다.

코로나19를 비롯한 새로운 질병과 초고령사회 진입은 보건의료계에도 많은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전 세계가 예방의학의 중요성에 공감했으며 감염병에 대한 전통의약의 가치를 재조명했습니다. 진흥원은 한의약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변화된 환경에 맞춰 한의약의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한의약을 교육하고 알리고 있으며, 해외 환자 유치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의약의 무궁한 가능성과 우수성,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보건복지부‘한의약 임상정보 빅데이터 구축 사업’수행 기관으로 선정된 진흥원은 2022년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한의약 임상정보를 기반으로 빅데이터가 구축되고 인공지능 플랫폼이 갖춰질 경우 한의약 이용체계 및 한의약 연구 개발에도 혁신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한의계 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이 달라질 것입니다.

한의약 산업 육성은 시대적 사명입니다. 미래를 위한 투자이자 약속입니다. 전통의 우수성을 지키며 첨단 과학기술과 접목된 앞으로의 한의약은 인류의 삶에 행복한 변화를 불러올 것입니다. 그런 세상이 어서 오기를 희망합니다. 그런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진흥원은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여러분의 행복한 2022년을 희망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