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상태바
대구한의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 승인 2021.11.26 10: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한방병원 이전에 다른 협력 및 의료기기 규제 전문가 양성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26일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대구한의대 수성캠퍼스 및 대구한방병원 이전에 따른 협력 및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변창훈 총장과 양진영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협약서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순으로 협약식 후,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및 신약개발지원센터 투어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대구한의대학교 및 의료원 조성에 따른 바이오클러스터 기술 융합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연구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의료산업 관련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의료산업 관련분야 산·학·연 공동연구 및 전문 인력 교류 ▲의료산업 관련분야 교육·학술연구·기술개발 정보 교류 ▲연구와 실험실습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기타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활동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 대학이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상생 발전하고, 지역사회 공헌이라는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태인 2021-11-28 19:09:32
대구한의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을 하시다니 정말 대구 한의대에서는 옳은 선택과 현명한 선택을 하신것 같아서 오히려 제가 뿌듯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