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대학생 커뮤니케이터 ‘키옴톡톡’ 3개월 여정 마무리
상태바
한의학연 대학생 커뮤니케이터 ‘키옴톡톡’ 3개월 여정 마무리
  • 승인 2021.11.2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활동 홍보용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제작…대상에 ‘강남더힐’팀 선정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학연의 활동 홍보를 위한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는 대학생 커뮤니케이터 ‘키옴톡톡’의 활동이 마무리된 가운데, 우수 커뮤니케이터 대상으로는 ‘강남더힐’팀이 선정됐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 이하 한의학연)은 지난 24일 한의학연 본원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커뮤니케이터 ‘키옴톡톡(KIOM Talk-Talk)’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키옴톡톡’은 2021년 처음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팀별 총 3건(월 1건)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셜 미디어 채널 및 커뮤니티 사이트 등 온라인을 통해 확산하는 역할을 해왔다.

콘텐츠 주제는 ▲비전, 전략, 역사, 역할 등 한의학연 이야기 ▲주요 연구·성과 ▲한의학연 홍보 채널 소개 등으로 글, 영상, 사진, 이미지, 기사 등의 형태로 제작해 국민에게 한의학연 소식을 전달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키옴톡톡 활동 참가자들이 활동에 대한 소감과 전문가의 심사평을 공유하며 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또한, 그동안의 활동을 기반으로 최종 5팀의 우수 커뮤니케이터가 선정됐다.

우수 커뮤니케이터 대상에는 연구성과 소개 카드뉴스, 한의과학 체험 프로그램 영상 등의 컨텐츠를 제작·확산한 강남더힐 팀이 선정돼 한국한의학연구원장상과 함께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받았다.

최우수상에 이형준, 이아름 학생이 우수상에는 전미경 학생과, 한울림 팀이 각각 선정됐다.

이진용 원장은 “한의학연의 이야기를 참신하고 이해하기 쉽게 제작해 국민에게 전달해준 모든 참가자들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과 소통하는 한국한의학연구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