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재위, 연구자 위한 지식재산 활용 지침서 개정 발간
상태바
지재위, 연구자 위한 지식재산 활용 지침서 개정 발간
  • 승인 2021.11.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연구개발 단계별 지식재산 전략 사례 및 관련 지원 사업 안내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연구자들이 연구개발과정에서 지식재산을 잘 활용하기 위한 지침서를 개정 발간했다.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공동위원장 : 국무총리, 정상조 서울대 교수)는 연구자가 지식재산에 쉽게 접근하고 연구개발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연구자를 위한 알기 쉬운 지식재산 활용 지침서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지재위는 지난 2017년 12월 지식재산 전략 이론을 설명한 초판을 발간하였으나, 연구개발 과정에서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침서를 원하는 수요층의 요구가 있었다. 이에 연구개발 단계별 지식재산 전략에 대해 사례 등을 바탕으로 연구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최근 연구개발 및 지식재산 환경 변화 정보까지 제공하고자 지침서 개정판을 발간하게 되었다.

지침서는 연구개발 단계별 지식재산 전략과 활용 방법론뿐만 아니라 지식재산 전략의 필요성, 연구자가 알아야할 주요 법령 및 관련 지원 사업까지 포함하여 구성되었다. 지침서를 바탕으로 연구개발 단계에서 지식재산 전략을 활용하면 연구개발의 중복을 방지하고, 우수한 지식재산권의 창출 가능성을 높여 연구개발 성과의 활용률을 제고할 수 있다.

정상조 지재위 공동위원장은 “이 지침서를 통해 연구자가 지식재산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지식재산 전략이 연구개발 과정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