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료기술평가,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상태바
“신의료기술평가,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도와드리겠습니다”
  • 승인 2021.10.0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보의연,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실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신의료기술평가를 신청하고자 하는 의료기기업체 및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안전하고 우수한 의료기술이 빠르게 의료현장에 진입하여 사용될 수 있도록 의료기기 개발업체·의료기관·연구기관 등에게 전주기(제품개발 단계부터 시장진입 단계까지) 맞춤형 자문 서비스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선정대상은 신청 건 중 ▲개발단계의 국내 유망 의료기술 ▲공익적·사회적 가치가 있는 의료기술 ▲혁신·첨단의료기술 등의 지언우선대상을 고려해 기술단위를 선정한다.

우선 순위는 산업계·학계·연구기관·의료기관 소속 전문가, 관련 분야 원내 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평가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기술(제품) 소개 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임상시험계획서 자문 신청 시에는 연구계획서 및 프로토콜(연구대상, 실시기간, 연구기간, 평가변수, 목적, 방법 등)을 제출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8일부터 22일까지이며, 최종 선정은 내달 5일 신청인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외에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평가사업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