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의사회, ‘한의학과 세상의 리더, 한의사’ 주제 온라인 보수교육
상태바
서울시한의사회, ‘한의학과 세상의 리더, 한의사’ 주제 온라인 보수교육
  • 승인 2021.10.0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온라인 플랫폼 메디스트림 통해 등록…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서울특별시한의사회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한의사 전용 온라인 플랫폼 ‘메디스트림’을 통해 ‘한의학과 세상의 리더, 한의사’를 주제로 온라인 보수교육 및 특강을 진행한다. 

서울시한의사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의료환경 속에서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임상의와 경영자 두 방면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의학 아카데미와 경영 아카데미로 구성하여 총 8개의 강의를 준비하였다.  

특강은 코로나 감염증 상황으로 인하여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를 위해 지난 7월에서 8월 사이 온라인 영상 강의 플랫폼 업체 선정을 공개적으로 진행하였다. 

회원들의 임상 역량 강화를 위한 한의학 아카데미에는 ▲한의 처방 속 군신좌사의 의미와 현대적 해석(경희대학교 김봉이 교수), ▲근골격 질환의 최소 자극 도침 치료(청연한의원 윤상훈 원장), ▲[보수교육]진료참고를 위한 위장관 초음파 스캔기술(고동균 대한한의영상학회 회장), ▲[보수교육]고혈압과 당뇨 주요 약물 기전(맹성호 경희대학교 교수) 총 4개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회원들의 경영자 역량 강화를 위한 경영 아카데미에는 ▲리더의 메타인지와 멘탈코칭(멘탈코칭연구소 박철수 대표), ▲논어로 배우는 위기경영(서울숲양현재 권혜진 대표), ▲직원을 움직이는 방법(부제: 좋은 조직 만들기)(김강식아카데미 김강식 원장), ▲병의원의 정부지원사업(한국비즈인 이영일 대표) 등 한의원 경영에 도움이 될 만한 강의를 마련했다. 

이번 특강에는 2개의 보수교육을 포함하고 있어 지부평점 2점을 획득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의무교육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해당 평점은 보수교육을 모두 수강해야 이수되며, 나머지 특강은 자유로이 수강 가능하다.

특강 등록비는 회원 3만원/ 비회원 4만원/ 학생∙공보의∙군의관∙전공의 1만원으로 현재 온라인 사전 등록이 진행 중이다. 수강,등록 등 상세내용은 메디스트림 공식 홈페이지(medistrea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