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콘텐츠 서포터즈 온라인 발대식 개최
상태바
한의약진흥원, 콘텐츠 서포터즈 온라인 발대식 개최
  • 승인 2021.07.3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한의약 산업 주제로 매월 기사 및 영상 콘텐츠 제작 

[민족의학신문=김춘호] 한의약에 대한 국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콘텐츠 서포터즈 발대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30일 한국한의약진흥원 서울본부에서‘NIKOM 콘텐츠 서포터즈’발대식을 개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발대식은 공개 모집으로 선발된 8명(총 4개팀)의 서포터즈들이 참가했으며, 앞으로 한의약의 인지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제작해 국민에게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

한의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등 한의약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과 관련한 다양한 전공자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들은 자신들의 활동 경험을 살려 한의약 산업 홍보와 한의약 기반 문화 콘텐츠를 확산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온라인 발대식은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미리 전달된 서포터즈 위촉장을 낭독하고 활동 프로세스와 미션 등을 소개했다. 앞으로 서포터즈들의 활동소식은 한의약진흥원 블로그(blog.naver.com/nikom20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관계자는 “한의약과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로 구성된 콘텐츠 서포터즈들의 활동을 통해 한의약에 대한 국민 이해도와 공감대가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콘텐츠 서포터즈는 2021년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 동안 활동하게 되며, 총 4개팀으로 나누어 월별 미션을 부여받아 취재형 콘텐츠와 영상 콘텐츠 등을 각각 제작하게 된다. 특히, 활발한 활동을 펼친 우수 서포터즈를 매달 1팀 선발해 추가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