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의연-인력개발원, 보건의료 인재양성 위한 MOU
상태바
보의연-인력개발원, 보건의료 인재양성 위한 MOU
  • 승인 2021.06.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교육과정 공동 기획 및 온라인 교육 플랫폼 지원 등 협력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이 보건의료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의료기술평가 전문 공공연구기관인 보의연과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중추기관인 인력개발원은 지난 17일 인력개발원에서 한광협 원장과 허선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은 ▲보건의료기술 관련 교육과정 공동 기획 및 인적 교류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 온라인 교육 플랫폼 지원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 직원 대상 교육 등이다.

보의연의 의료기술평가 및 연구방법론에 대한 전문성과 인력개발원의 지식 확산과 교육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미래 보건의료분야 연구자 양성과 보건의료분야 종사자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의연은 현재 인력개발원의 공동활용 교육플랫폼을 통해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인 체계적 문헌고찰 과정을 온라인 무료 교육으로 제공하고 있다. 보건의료분야 연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인력개발원 內 ‘보의연 온라인 교육 사이트(http://eduneca.kohi.or.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과목별로 수강할 수 있다.

한광협 원장은 “보의연은 설립이후 공공연구기관으로서 연구방법론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왔다”면서, “이번 협력을 토대로 그간 축적된 보건의료연구 전문성을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구현하여 국내 보건의료연구의 질적 성장을 이루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허선 원장은 “보의연과의 이번 업무협약이 보건의료연구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핵심기관으로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보건의료연구 종사자 교육의 질 향상과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