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개원가 코로나 위기 극복 경영캠프 개최
상태바
치협, 개원가 코로나 위기 극복 경영캠프 개최
  • 승인 2021.06.11 16: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인문학부터 인공지능, 세무노무 등 분야 연자 8일 초청 강의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개원가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의료경영부터 인문학까지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직무대행 김철환) 경영정책위원회가 개원가의 코로나 위기와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대비를 위해 ‘코로나 극복을 위한 힐링 경영캠프’를 주제로 유명연자 8인의 칼럼과 동영상 강연 시리즈를 게재한다.

이번 힐링 경영캠프는 치협 경영정책위원회·치의신보·치의신보TV와 공동기획으로 제작됐으며 사람 경영, 삶 경영, 의료 경영 등 3개의 파트로 구성된다.

사람 경영 분야에서는 인문학, 심리학 연자인 ▲김정운 작가(여러가지문제연구소 소장)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등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삶 경영은 여행, 와인, 요리 등 취미를 통한 삶을 힐링하는 파트로 ▲구범준 PD(세상을 바꾸는 시간 대표) ▲황헌 작가(와인채널 앵커) ▲정창욱 쉐프(금산제면소 대표) ▲김물길 여행작가가 강연을 맡았다.

의료 경영은 임규태 박사(모노랩스 상임고문)가 의료인공지능에 대해 이야기하며, 이승희 대표(리얼비즈)가 세무노무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명연자 8인의 칼럼은 치의신보에 6월 중순부터 게재되며 칼럼 내용은 생동감과 임팩트 있게 스토리텔링 형식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치의신보TV’ 채널에서 방영한다.

경영정책위원회는 코로나 감염확산에 따른 초유의 매출 급감, 감염 고위험 직군으로 전염 위험성을 감내하면서 의료인으로서 환자진료에 매진해야 하는 개원가의 힘겨움에 조금이나마 위로와 활력을 주고자 경영정책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경영캠프를 기획했다.

정명진 경영정책이사는 “지난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치유할 기폭제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경영캠프를 기획하게 됐다”며 “새로운 시각과 생각을 열어 줄 유명연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치과경영의 거시적 안목 제공과 더불어 치과의료인의 삶에 단비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앞으로도 경영정책위원회는 회원들의 치과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해법을 발굴해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태인 2021-06-24 19:26:18
이런 어려운 시국에서도 개원가 코로나 위기 극복 경영캠프 개최를 하시다니 정말 감동스럽고 정말 대단합니다. 너저도 이런 점 의로운점 본받고싶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