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해부학을 통한 스트레칭 운동 지침서 최신판
상태바
[새책] 해부학을 통한 스트레칭 운동 지침서 최신판
  • 승인 2021.06.0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새책┃스트레칭 아나토미 3판 개정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인체 해부 그림을 통해 스트레칭 운동의 효과와 방식을 설명한 ‘스트레칭 아나토미’ 3판이 개정 번역됐다.

도서출판 푸른솔은 스트레칭 아나토미 3판 개정판의 번역판을 지난 2일 출간했다.

아놀드 G 넬슨‧주코 코코넨 지음, 오재근‧이종하‧한유창 옮김, 푸른솔 출간
아놀드 G 넬슨‧주코 코코넨 지음, 오재근‧이종하‧한유창 옮김,
푸른솔 출간

한의사인 오재근 교수와 한유창 교수, 의사인 이종하 교수가 함께 번역한 이 책은 스트레칭 운동의 권위자인 아놀드 넬슨과 주코 코코넨이 해부학 그림을 통해 스트레칭 운동에 대해 설명하는 지침서다. 각 스트레칭 운동 동작의 방식과 효과, 근육의 느낌을 묘사하면서 동시에 각 동작에 관여하는 근육의 종류를 알려주고 있다.

책의 첫 장에서는 스트레칭 운동의 기본 배경과 이러한 운동에 핵심이 되는 구조, 동작의 유형과 효과에 대해 설명하며 스트레칭 운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있다.

이미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45만부 이상 판매된 서적으로, 엑스레이처럼 선명하게 해부그림을 보여주고 있다. 운동 자세가 변화함에 따라 강조되는 근육이 어떻게 변화하고 동작의 난이도가 변화하는지, 그리고 응용운동이 어떻게 안전성과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번 3판 개정판에는 스트레칭 운동의 기본 배경과 정보가 보완되었으며, 11가지의 새로운 스트레칭이 추가되어 더욱 양질의 지침서를 만들어냈다.

이 책은 체육, 의학, 간호학, 물리치료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운동동작에 대한 기초를 쌓고 이해를 높여주며 동시에 일반인 역시 운동을 쉽게 따라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에 ‘스트레칭 아나토미’는 스트레칭 운동을 따라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건강을 선물해주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값 2만 3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