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용 한의학연 원장 취임…“실천 가능한 한의학 R&D 혁신 이뤄갈 것”
상태바
이진용 한의학연 원장 취임…“실천 가능한 한의학 R&D 혁신 이뤄갈 것”
  • 승인 2021.04.0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ICT 기술 적용 디지털한의학 선도 및 진단‧치료기기 개발 등 공약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이진용 한의학연 신임 원장이 ICT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한의학 등의 정책을 통해 한의학 R&D 혁신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 이하 한의학연)은 9일 오후 3시에 연구원 본원 한의기술표준센터 제마홀에서 제10대 이진용 원장 취임식을 가진다고 밝혔다.

이진용 원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한의학연이 지금까진 갖춰온 역량을 기반으로 미래를 대비한 창의적이고 실천 가능한 한의학 R&D 혁신을 이뤄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원장은 특히 취임사에서 한국판 뉴딜정책의 3대 핵심인 디지털뉴딜, 그린뉴딜, 안전망 강화에 적극 부응하는 경영 혁신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세부정책으로 ▲ICT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한의학 선도 ▲만성·난치성 질환, 신종 감염병 등 국민보건 현안 해결을 위한 한·양방 새로운 통합의학의 탄생 ▲진단·치료기기 개발 및 산업화 ▲한약의 안전성 확보 ▲북한, 중국은 물론 서아시아, 동유럽 국가와의 교류를 통한 한의학의 세계화 등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25개 연구기관과의 교류와 소통을 통해 국가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국가출연연구기관으로서 한국한의약진흥원, 대한한의사협회, 대한한의학회 등 한의계 기관과의 유대를 공고히 하며 한의학 발전을 통한 국민건강 증진에 중심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임직원들에게 "한의학연이 지나온 그동안의 과정을 소중히 하며 연구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사람 중심의 수평적 열린 소통으로 구성원 간 상호존중과 이해, 배려가 충만한 한의학연을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