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식의약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식약처, ‘식의약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 승인 2021.04.0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식약처 및 식품안전관리인증원 경진대회 통합…창업 및 정책제안 분야 모집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식약처와 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식의약 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및 정책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함께 식품‧의약품‧화장품·의료기기 관련 데이터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2021년 식의약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5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데이터 기반 창업 및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그동안 식약처와 인증원에서 분산되어 있던 경진대회를 하나로 통합 개최함으로써 상승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창업 ▲정책제안 두 부문이다.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식의약 데이터 포털’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5일부터 오는 6월 20일까지다.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식약처장상, 인증원장상이 수여된다. 특히, 창업 부문 우수작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자격도 주어진다.

참고로 지난해 식약처가 개최한 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우수작은 ‘제8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창업아이디어 부문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창업 활성화 및 식의약 정책에 대한 국민관심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 수요가 높은 공공데이터를 적극 개방하고 데이터 활용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진대회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식의약 데이터 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