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보드, 2021년 봄호 ‘Sprout’ 발간 
상태바
온보드, 2021년 봄호 ‘Sprout’ 발간 
  • 승인 2021.03.1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첩약건보 A to Z 및 전염병의 역사 등 내용 수록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첩약건보를 비롯한 전염병의 역사, 한의 인문학 등의 내용을 담은 온보드 봄호가 나온다. 

한의정보협동조합(이하 한정협)이 만드는 한의학 매거진 On Board 2021년 봄호(통권 제17호)가 오는 20일 발행된다. 

새싹, 시작하다 등의 뜻을 가진 ‘Sprout’를 열쇳말로 한 이번 호에서는 새싹처럼 피어나는 한의계의 변화를 소개하는 특집으로 〈첩약건보 시범사업 A to Z〉를 준비하였다.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의 배경과 역사, 3개 질환(생리통, 안면신경마비, 중풍후유증)에 관한 세부적인 설명, 한의원에서의 시범사업 적용 모습, 한의약 대표처방 등의 기사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 전염병의 역사를 짚어보는 〈컨테이전 코리아(Contagion Corea)〉의 코로나바이러스 이야기, AI 한의사 출현에 따른 한의학의 미래를 생각해보는 〈한의인문학〉, 여행의 갈증을 풀어줄 울릉도 여행기, 차알못 아재의 픽업트럭 구매기 등 진료실 안에 머무르는 한의사를 더욱더 넓은 세계로 이끌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온보드는 40여 명에 이르는 필진과 편집진의 노고로 품격과 정보, 트렌디 한 시대 감각까지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프리미엄 한의학 매거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1년에 4회(3, 6, 9, 12월) 발행한다.
 
한정협 홈페이지(www.komic.org)에서 조합원으로 가입하면 정기 구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개별 구매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