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 코로나19 현장 적응 높이는 사전 교육프로그램 구축
상태바
간무협, 코로나19 현장 적응 높이는 사전 교육프로그램 구축
  • 승인 2021.02.1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코로나19 진단검사 방법 이해 등 온라인 동영상 교육 무료 제공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투입되는 간호조무사의 현장 적응력을 높여 주는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이 구축되어 본격 시행된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홍옥녀)는 16일 <코로나19 간호실무 간호조무사 온라인 교육(온라인)> 프로그램이 제작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방역 현장에 투입되는 간호조무사를 대상으로 하며, 투입 전 현장 적응력 향상, 역량 강화 등으로 업무 수행에 효율을 더할 전망이다.

교육은 ▲코로나19 현장실무 간호업무 ▲개인보호구 탈착의 방법 ▲코로나19 검사에 대한 이해와 주의 ▲불안감 관리 등 코로나19 현장에서 숙지해야 할 내용 등 5과목 13차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16일부터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직무교육센터에서 온라인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간무협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간호조무사가 코로나19 현장에서 근무했음을 증명하는 경우, 2021년 보수교육 이수로 대체 인정하기로 했다.

간무협 홍옥녀 회장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신규투입되는 간호조무사 등 보건의료인력에 대한 수습교육이 현장에서 급하게 이뤄진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코로나19 현장 투입을 앞둔 간호조무사의 사전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