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원주 저소득층 노인에 겨울철 난방비 지원
상태바
건보공단, 원주 저소득층 노인에 겨울철 난방비 지원
  • 승인 2021.02.0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연탄 1000장 및 생필품 등 전달…“이웃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추진할 것”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건보공단이 원주 저소득층 노인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난방비와 생필품 등을 지원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3일 강원도 원주시 봉산동에서 저소득 노인세대 등 취약계층의 따뜻한 새해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연탄, 난방유, 도시가스 등 난방비를 지원하고 방한 내복과 생필품 등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공단은 임직원들이 매월 기부를 통해 마련한 사회공헌기금으로 매년 연탄은행에 연탄 2만장과 난방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연탄 1000장을 원주시 봉산동 소재 독거노인 5세대에 연탄과 쌀, 라면 등 후원물품도 직접 전달했다.

또한 공단에서 개소한 지역주민의 소통 공간 ‘건강보험 우리동네 마을관리소’를 이용하는 노인 55세대에 방한내복과 생필품도 지원하였다.

허기복 연탄은행 대표는 “올해는 한파가 잦아 마을 주민들이 추위로 많이 힘들어했는데 건보공단의 후원으로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새해를 맞아 연탄과 후원물품을 직접 전달하면서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하는 봉사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과 깊은 정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공단 임직원은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추진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보공단 ‘건이강이봉사단’은 공공기관 최대 규모인 1만 5,00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전국 각 지역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과 이를 위한 사회공헌기금 모금에도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