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 크리스마스 사회취약계층 모금 캠페인 실시
상태바
보건의료통합봉사회, 크리스마스 사회취약계층 모금 캠페인 실시
  • 승인 2020.12.3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IHCO와 함께 작은 산타가 되어주세요’캠페인…카드뉴스로 소외계층 관심 환기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보건의료통합봉사회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모금캠페인을 실시했다.

보건의료통합봉사회(회장 손창현, 이사장 이상민, 이하 IHCO)는 독거노인 및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모금 캠페인인 ‘IHCO와 함께 작은 산타가 되어주세요’가 지난 25일 목표금액을 달성하며 마무리되었다고 30일 밝혔다.

본 캠페인은 크리스마스를 의미하는 1225원을 기부하고 릴레이로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타인의 후속 참여를 도모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이는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복지의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기부 뿐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의 어려움을 담은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소외된 이들의 연말을 알리고 이에 대한 관심을 환기했다.

한 달 동안 시민들의 참여로 당초 설정했던 목표 모금액을 달성하였고, 모금된 금액은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키트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사용된 내역은 IHCO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부천대학교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함이얀 브랜드마케팅본부장은 “어르신들에게 혼자가 아니라 누군가와 함께라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싶어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많은 분들이 함께 해줘서 어르신들에게 정서적인 위로와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연말을 남길 수 있었다. 함께한 모든 이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