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한국의 경영대상 사회적가치부문 종합대상 수상
상태바
건보공단, 한국의 경영대상 사회적가치부문 종합대상 수상
  • 승인 2020.12.0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코로나19 대응 등 건강한 사회적가치 실현 공로 인정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보공단이 건강보험의 보장률을 높이고 코로나 방역 대응 등의 활동을 인정받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1일 제33회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사회적가치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매년 기업의 경영 역량과 혁신활동을 전반적으로 진단하여 각 부문별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공단이 수상한 사회적가치부문은 업의 본질에 근거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적 현안이슈 해결을 위한 노력과 성과 창출이 탁월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공단은 비급여를 단계적으로 급여화 하는 등 건강보험의 보장률을 높여 국민의료비 부담을 낮추고, 건강보험료 부과체계를 소득중심으로 개편하여 보험료의 공정부과를 실현하였으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방역과 진료비용 지원 및 경영난을 겪고 있는 요양기관에 진료비 선지급과, 특별재난지역 및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보험료 경감 등 국민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용익 이사장은 공단이 하고 있는 사업 자체가 사회적 가치를 위한 일이기에 이를 더욱 다듬어 모든 고유사업에 반영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