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수능 이후 대학별 평가 앞둔 시점…대면 교육 최소화해야”
상태바
교육부, “수능 이후 대학별 평가 앞둔 시점…대면 교육 최소화해야”
  • 승인 2020.11.2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대교협-전문대교협 회장단과 영상회의 개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교육부가 전국 대학 및 전문대학 관계자들과 함께 수능 이후에 있을 대학별 평가를 안정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대면수업을 최소화하는 등의 방역체계를 논의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지난 24일 영상회의를 통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및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 ‘전문대교협’) 회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대학생 감염 사례 증가에 따라 수능 이후에 있을 대학별 평가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고 안정적 학사 운영을 위한 조치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날 회의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시 지역 소재 대학의 경우, 실험·실습·실기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비대면으로 학사를 운영하자고 말했다. 또한 오는 12월 1일부터 22일까지 ‘대학별평가 집중 관리기간’으로 정하여, 대학 내 방역체계 및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고사장 방역 관리 등 대학 관계자와 함께 안정적인 대학별 평가 운영 방안을 협의했다.

그는 “현재의 엄중한 상황에 비추어 볼 때, 학생들이 감염예방에 대한 책임의식과 경각심을 좀 더 가질 수 있도록 대학 차원에서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대학별 평가 시, 학내 방역체계 및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전형 준비 및 시행, 종료 등 시험 전반에 걸쳐 감염 예방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합심하여 생활방역 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요청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