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 한의학과 등 10개 학과 전공연계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동의대, 한의학과 등 10개 학과 전공연계 봉사활동 실시
  • 승인 2020.11.0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2020 동의동락(同意同樂) 프로젝트’ 진행…개금사회복지관 및 부산진소방서 등 동참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동의대 한의학과를 비롯한 10개학과 학생들이 부산 개금동 마을사람들에게 전공 연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동의대(총장 한수환)는 지난달 31일 개금종합사회복지관과 개금3동 BMC아파트 일원에서 대학과 복지관, 소방서가 함께하는 전공연계 봉사 활동인 ‘2020 동의동락(同意同樂)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동의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조재균)이 주최하고, 동의대학교 사회봉사센터(소장 윤현서)와 개금종합사회복지관, 부산진소방서가 주관했다. ‘뜻을 같이하면, 함께 즐겁다!(同意同樂)’를 주제로 진행하는 이날 행사에는 동의대 전공봉사 동아리 10팀과 지도교수 등 봉사단과 음악학과 연주동아리, 개금종합사회복지관, 부산진소방서, 개금동 지역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전공연계 봉사활동은 동의대 ▲한의학과 ▲치위생학과 ▲임상병리학과 ▲방사선학과 ▲소방방재행정학전공 ▲디지털콘텐츠학전공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전공 ▲사회복지학전공 ▲물리치료학과 ▲인간·시스템디자인공학전공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침과 뜸, 틀니관리, 구강건강관리, 콜레스테롤 검사, 혈당·혈압검사, 골밀도 측정 및 교육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개금종합사회복지관은 전통놀이 체험을 진행하고, 부산진소방서는 소방안전 교육, 세흥병원은 의료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