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임상연구 방법론 및 가이드 교육 제공
상태바
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임상연구 방법론 및 가이드 교육 제공
  • 승인 2020.10.3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제1회 한의약 임상연구 아카데미’ 개최…3일간 온·오프라인 동시 실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약 임상연구에 관심있는 한의사, 한의대생, 연구자 등에게 임상연구를 위한 교육이 진행된다.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단(단장 김남권, 이하 사업단)은 오는 11월 11일 서울 그레이프 라운지 을지로점에서 ‘제1회 한의약 임상연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한의약 임상연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한의학 연구자, 한의사 및 임상연구에 관심 있는 한의대생을 대상으로 임상연구 방법론 및 연구가이드 제공을 위한 교육을 3일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임상연구 방법론(11일) ▲경제성 평가(12일) ▲임상연구 제도 및 인·허가(13일)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념 및 사례 중심으로 실시한다.

강연자로는 사업단 김남권 단장,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이현정 부연구위원, 이월숙 평가사업단 단장, 메디팁 윤지혜 차장 등이 참석한다.

한의과대학 재학생, 병원 및 대학의 연구자, 임상연구에 관심이 있는 한의사 등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지난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국가한의임상정보포털(www.nckm.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 현장교육으로 50명 내외를 선착순 모집하며, 온라인 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김남권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단 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임상연구에 관심 있는 학생뿐 아니라 의료현장의 한의사들에게 좋은 가이드를 제공하여 한의약 임상 연구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