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의사회, 온라인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참여
상태바
서울시한의사회, 온라인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참여
  • 승인 2020.10.1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한의사’ 직업 코너로 직업 소개 및 간단한 지압법 소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홍주의)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지난 13일부터 한달간 주최하는 ‘2020 온라인 서울진로직업박람회(http://www.seoulcareer.org)’에 참여해 한의사가 되는 법 등에 대해 알렸다.

서울시한의사회는 매년 서울시교육청에서 개최하는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중앙응급의료센터 운영을 지원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으로 인하여 동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콘텐츠로 참여하게 되었다.

온라인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스마트 팩토리’, ‘미래건강 연구소’, ‘디지털 112’, ‘내일생활 스테이션’, ‘함께 만드는 놀이터이상 다섯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서울시내 모든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중 서울시한의사회의 콘텐츠는 미래건강 연구소에 포함되어 있다.

서울시한의사회는 한의대생이 한의사가 되는 과정을 소개한 한의사가 되는 과정과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지압법을 소개하는 톡톡 건강법, 내 몸을 두드려 보아요라는 콘텐츠로 참여하였다.

특히 금번에 제작된 톡톡 건강법, 내 몸을 두드려 보아요는 원광대학교 한의대에 재학 중인 윤소영, 나현욱 학생이 참여하여, 온라인 박람회를 방문한 학생들이 친숙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

해당 콘텐츠는 동영상을 시청한 후 퀴즈를 통해 스템프를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이 한의사라는 직업에 대하여 게시판에 질의를 남기면 서울시한의사회 한의사들이 답변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시간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홍주의 회장은 행사에 참여하는 약 85만여 명의 학생들에게 한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친숙감을 가지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