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동방메디컬, 침관련 의료기기 기술 이전 계약 체결
상태바
대구한의대-동방메디컬, 침관련 의료기기 기술 이전 계약 체결
  • 승인 2020.10.0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1억 1000만 원 규모의 지식재산권 이전 계약…침 영역 확대 역할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한의대 김재수 교수가 개발한 침 관련 기술을 동방메디컬에 기술이전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달 25일 대구한의대학교 부속한방병원 세미나실에서 제침 및 의료기기 사업을 하고 있는 주식회사 동방메디컬과 침관련 의료기기 분야의 기술을 1억 1000만 원 규모의 지식재산권 이전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6일 밝혔다.

이날 계약식에는 대학측에서 박수진 산학협력단장 및 미래산학융합본부장, 최창형 기술사업화센터장, 김재수 교수(대표 발명자)가 참석하였으며, 주식회사 동방메디컬에서는 김근식 대표, 최인섭 차장, 김기현 대리가 참석했다.

이번에 이전한 기술은 PCT 출원을 완료했으며, 침에 대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된 RIGD(round needle insertion guidance device)관련 기술이다. 이는 굵고 긴 여러 다용도의 침을 체내에 안전하게 통증을 최대한 줄여서 쉽게 자입하기 위한 도구로써 침치료에 영역 확대와 다른 치료 기술개발에 유용한 기술일 뿐만 아니라 양방으로의 확장성을 보유한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동방메디컬은 기술 개발의 초기 단계에서부터 참여하여 대학의 첨단 기술 도입을 통해 기업 성장의 사례를 마련하게 되었다.

발명자인 김재수 교수는 “국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침은 너무 가늘고 짧기 때문에 치료에 한계가 있는 경우가 많고, 도침은 위험성 때문에 일반 한의사가 사용하기 어려움이 있다”며 “이에 깊은 환부에 침을 안전하게 자입하고 대용량 약침이나 매선 등의 여러 시술을 쉽게 하게끔 하기 위하여 이 기술을 개발하게 되었다. 침의 영역 확대와 다용도 침 개발에도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진 산학협력단장 및 미래산업융합본부장은 “대학의 기술이 대학 내에 머무르지 않고 필요로 하는 기업을 통해 산업화됨으로써 대학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 창출에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기술이전에 머무르지 않고, 기술이전 기업에 대한 사후 기업지원을 통해 한방 의료기기산업이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동방메디컬 김근식 대표는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도입된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제품화 되는데 기업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이를 위해 대구한의대학교와 지속적 협업은 물론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동반자 관계를 유지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