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의사 파업으로 의대생만 불이익…국시 전향적으로 허용돼야”
상태바
한의협 “의사 파업으로 의대생만 불이익…국시 전향적으로 허용돼야”
  • 승인 2020.09.29 10: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국민에게 사과할 당사자 의대생 아닌 의사협회”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협이 의사 파업으로 인해 의대생들만 불이익을 받게 됐고 총궐기 투쟁을 주도한 의사협회는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29일 논평을 통해 의사 파업으로 의대생들은 국시 미응시 및 유급의 위기에 처해 있고, 의사협회는 불신임 문제가 대두되면서 의정 합의가 제대로 이행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가져왔다그러나 지난 일요일 의협 총회에서 불신임안이 모두 부결됨으로 인해 의정합의의 불씨를 이어갈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파업은 의사의 의료 독점을 지키기 위한 파업이었을 뿐이다. 그 독점권을 지키기 위해 총궐기를 추동한 의사협회는 지금의 상황에 대해서 최종적인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며 그럼에도 의과대학생들만 유급과 국시 미응시로 인한 불이익을 받게 될 위기에 처해있는 현재의 상황은 잘못됐다고 밝혔다.

또한 특히나 의사 증원 문제가 의사 파업의 중요한 이유였다는 것을 떠올려 본다면, 의대생들의 국시 재응시는 사실 반드시 해결되어야할 문제라며 국민에게 사과해야할 당사자는 의대생들이 아니라 의사협회라고 비판했다.

덧붙여 의대생들의 국시 재응시는 전향적으로 허용되어야 하며 의사협회가 의사 수 조정 문제 및 의사 독점문제 해결에 국민들의 의견을 전향적으로 수렴하여 진행하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사과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0-09-29 20:14:00
낄끼빠빠가 안 되는 사장님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