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한의사회, 네이버 지식iN 참여 한의사 모집한다
상태바
경기도한의사회, 네이버 지식iN 참여 한의사 모집한다
  • 승인 2020.09.2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지부 홈피 건강상담 게시판에 FAQ 등록하면 우선 검색 노출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경기도한의사회(회장 윤성찬)는 최근 닥프렌즈(신철호·김경민 대표)MOU를 맺고 경기도한의사회 닥톡-네이버 지식iN 전문가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경기도한의사회 홈페이지 건강상담 게시판에 한의사가 직접 작성한 FAQ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네이버 지식iN에 게시되고 우선 검색 노출되게 된다.

우선 검색 노출은 유료서비스로 진행됐으나 이번에 참여하는 경기도한의사회 회원에 한해서는 2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김영선 경기도한의사회 총무부회장은 닥프렌즈가 네이버 지식iN 전문가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네이버 지식iN에서 활동하는 의사의 수는 양방이 2500여명 한방이 90여명 일정도로 포털에서의 의학정보 제공은 양방위주라며 네이버에 등록된 양방 지식iN 상담글의 건수가 1600만 건이지만 한의학 건강 상담글은 55만으로 양방 대비 약 3.5%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에 경기도한의사회는 올바른 한의약 지식을 국민들께 알리고 또 사업에 참여하는 회원에게 간접적인 한의원 홍보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MOU를 통해 원장 명의 자문자답(FAQ) 상담콘텐츠 게시(동영상 포함) 지식iN 등록 진료과목자문자답(FAQ) 게시 원장별 FAQ 등록 시스템 제공 네이버에 게시된 FAQ 상담글 제목 수정(1개월 내, 횟수 제한 없음) 네이버에 게시된 FAQ 상담글 본문 내용 수정 지역명+질환명 키워드로 구성한 상담글 제목 등록 가능, 네이버 지식iN 검색 우선노출 홈페이지-네이버 연동 상담콘텐츠 자동 게시 동영상답변의 네이버TV, 오디오클립, 유튜브 자동 게시, 검색노출 한의원 플레이스에 대표원장 지식iN 활동내역 추가노출 연동 답변 하단, 전문가 인물형 네임카드 노출 네이버 통합검색, 전문가 네임카드 베타 노출 등이 제공된다.

한편 지원서를 받아 심사결과 선정된 회원은 누구든지 닥톡 네이버 지식iN 한의사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한의학 지식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양질의 치료상담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전문가 프로필, 네임카드를 통해 개인 브랜드를 확장하고, 한의원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게 됨과 동시에, 신규 환자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모집 요강은 아래와 같다.

2차 모집기간 : 2020928() ~ 20201010() 오후 6

참여대상 : 경기도한의사회소속 회비완납회원

신청방법 : http://naver.me/5dfYm8tt

안내 링크(자세한 서비스 소개, 활동 가이드)

: http://www.ggakom.org/bbs/board.php?bo_table=member01&wr_id=50

준비서류 :

프로필 사진 이미지 1.

분회비 완납확인서(2020회계포함) 1. (분회장 날인서류에 한함.)

닥톡 한의사 현황

: https://kin.naver.com/people/expert/index.nhn?type=DOCTOR&orgId=34

문의 : 02-543-8805 닥프렌즈, 카카오톡 채널 '닥톡한의사' 검색 후 채팅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