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보건복지위원장에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선출
상태바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에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선출
  • 승인 2020.09.2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24일 본회의서 선출…“K-방역의 성공 및 21세기형 복지시스템 설계 위해 국민 뜻 받들것”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출됐다.

국회는 지난 24일 본회의를 열고 재석의원 178명 가운데 찬성 171명으로 이 안건을 의결했다.

김민석 의원은 “21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임무는 막중하다”며 “K-방역의 성공, 공공의료와 국민보건체제의 정립, 한국형 기본소득 문제를 포함한 21세기형 복지시스템의 설계, 바이오헬스산업의 진흥 등 소관업무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여야 의원님들과 국민의 뜻을 잘 받들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영등포구 을에서 지난 15대와 16대 국회의원직을 역임했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총재 비서실장으로 활동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의 후보시절에는 종합상황본부장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포용국가비전위원회 위원장이자 영등포구 을에서 제21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은 25일 홈페이지 명단 기준으로 ▲김성주 의원(더불어민주당, 간사) ▲강기윤 의원(국민의힘, 간사) ▲강병원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선우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영인 의원(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재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최종윤 의원(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의원(더불어민주당) ▲허종식 의원(더불어민주당) ▲김미애 의원(국민의힘) ▲백종헌 의원(국민의힘) ▲이종성 의원(국민의힘) ▲전봉민 의원(국민의힘) ▲주호영 의원(국민의힘) ▲최연숙 의원(국민의당, 비례대표) ▲이용호 의원(무소속)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