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한의사회 온라인 보수교육 진행
상태바
광주한의사회 온라인 보수교육 진행
  • 승인 2020.09.1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임상가를 위한 한약재 감별과 응용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광주광역시한의사회(회장 김광겸)‘2020 광주지부 보수교육을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보수교육은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에 앞서 임상가를 위한 한약재 감별과 응용(한국한의학연구원 선임연구원, 한의학 박사)을 준비했고, 필수교육인 임상한의사가 알아야 할 의료법 유의사항(대구한의대 김용호 교수) 등을 영상으로 준비해 회원들에게 제공했다.

최고야 한국한의학연구원 선임연구원은 한의사들이 임상현장에서 오용하기 쉽거나, 위품이 유통될 가능성이 높은 한약재 33품목에 대해 유통현황/감별기준/선택원칙 등의 내용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한 예를 들어 강활은 국산강활과 중국강활의 식물종이 다르고 약효도 다른데 같은 이름으로 쓰이는 실정이므로, 이를 처방에 따라 적절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덧붙였다.

김용호 대구한의대 교수는 한의사가 알아야 할 의료법 유의사항에서, 판례 및 행정처분 사례, 한약 및 추나 관련 판례, 형사처벌등의 주의사항을 설명해 주었다.

김광겸 회장은 광주광역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 27일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동했다, “광주시한의사회에서는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여 보수교육을 온라인으로 개최하도록 철저히 준비했다. 준비하느라 고생한 임원들과 사무국에 감사드리며, 회원들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