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우수한약재 유통지원시설 개·보수 실시
상태바
평창군, 우수한약재 유통지원시설 개·보수 실시
  • 승인 2020.08.2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진부당귀 300톤 수탁계약 등 활성화 방안 수립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평창군이 진부당귀 명품화를 위해 우수한약재 유통지원시설을 개‧보수한다.

강원도 평창군은 그 동안 활용되지 않던 우수한약재 유통지원시설(BTL)을 올 하반기부터 관내 약초재배농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비 5억 원을 투자하여 시설 개·보수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수한약재 유통지원시설은 임대형 민간투자사업으로, 지난 2010년 전국 5개 지자체(평창, 제천, 안동, 진안, 화순)에 설립하여 위탁업체를 선정하여 운영하여 왔다. 그러나 민간 위탁자의 운영상의 어려움으로 지역 한약재 수매 및 출하 등의 여러 문제점이 발생했다.

이에 평창군은 한약재유통지원시설이 지역과 약초 재배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였고, 진부농협과 한약재유통지원시설의 활성화와 진부당귀 명품화를 위해 지난 4월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해 올해 진부당귀 300톤을 수탁 계약하였다.

또한 시설 개·보수비 5억 원을 들여 당귀건조시설, 당귀건조기, 저온저장고 수리 및 냉각기 설치, 당귀가공시설 등을 추가로 설치하여 시설 활용도를 높이고, 참여농가 확대를 위해 시설이용 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한약재유통지원시설을 활성화하여 진부당귀의 창구일원화, 물량규모화, 품질차별화를 통해 참여농가 경영비 절감과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