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베베한의원 김서영 대표원장, SCI(E)급 BMJ open 논문심사위원 위촉
상태바
누베베한의원 김서영 대표원장, SCI(E)급 BMJ open 논문심사위원 위촉
  • 승인 2020.08.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비만 관련 의학 분야 논문 심사 및 게재 결정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김서영 누베베한의원 분당점 대표원장이 SCI(E)급 BMJ open의 비만 관련 논문 심사위원으로 활동한다.

◇김서영 누베베한의원 분당점 대표원장
◇김서영 누베베한의원 분당점 대표원장

누베베한의원은 분당점 김서영 대표원장이 SCI(E)급 국제학술저널인 ‘British Medical Journal(BMJ) open’의 논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고 24일 밝혔다.

BMJ open은 영국의 British Medical Association에서 발행하는 의료 분야 국제학술저널인 BMJ 그룹에 속하는 SCI(E)급 저널이다. 앞으로 김서영 원장은 논문 심사 위원으로서 BMJ open에 투고된 비만 관련 의학 분야의 논문을 심사하고 게재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김 원장은 ‘누베베 감비탕의 유효성 및 안전성 연구’를 비롯해, ▲비만 치료에 있어서 한방 치료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연구 ▲비만 치료에 있어서 체중 감량·체중 유지· 중도탈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AI를 통한 비만 치료 효과 예측 연구 등 20여 편의 국내외 논문을 발표하며 비만 분야에 매진해 왔다. 또한 ‘비만의 한방 치료에 대한 메타분석 연구’ 논문의 제1저자로, 해당 논문은 피인용지수(IF)8.48의 Obesity Review에 게재된 바 있다. 이외에도 대한미병의학회 학술이사, 대한홍채유전체질의학회 교육이사를 겸임하고 있다.

김서영 원장은 “세계적인 학술 저널의 논문 심사 위원에 위촉된 것을 계기로 한방 비만 분야의 좋은 연구를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