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합암학회, 진단 및 치료기술 등 전문가 연수교육과정 개최
상태바
대한통합암학회, 진단 및 치료기술 등 전문가 연수교육과정 개최
  • 승인 2020.08.1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하는 Hybrid 형태로 진행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한통합암학회는 오는 96일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 4층 혜화홀에서 국내·통합암치료를 대표하는 해당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2020 전문가연수교육과정을 개최한다.

이번 전문가연수교육과정에서는 통합암치료 진단 및 치료기술, 삶의 질 개선과 암 예방에 대한 최신 연구결과와 임상정보를 토대로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약사, 전공의,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등 기타 보건 의료 영역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이 참석 대상이다.

이번 강연은 생명의 근원을 파헤치는 생물정보학자이며 유전체 전문 분석 기업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의 이성훈 부사장의 암 조기 진단을 위한 액체생검 동향이라는 주제로 첫 강연이 시작된다.

이어 아주대학교병원 종양혈액내과 이현우 교수의 폐암 표적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건양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 최종권 교수의 면역함암제 내성에 대한 고찰필립메디컬센터 필립프라임 제상현 센터장의 암환자에서 자율신경과 면역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 동서암센터 박소정 교수의 한약물을 이용한 통합암치료에 대해서 강연한다.

특강으로는 미국전문의이며 하나로의료재단 성상엽 본부장의 암을 일으키는 것은 무엇인가?’ 아주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주남석 교수의 암환자의 피로 관리대한통합암학회 최낙원 이사장의 ‘COVID19와 통합종양학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번 전문가연수교육과정은 현장 참여 교육뿐 아니라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진행하는 Hybrid 형태로 진행되며, 온라인강의는 https://event-us.kr/ksio/event/20904 사이트를 통해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또한. 전문가연수교육과정에 참여하시는 분에게는 사단법인 대한통합암학회 2020 전문가연수교육과정 이수증과 대한한의사협회 이수 평점도 부여된다.

최낙원 이사장은 새로운 시대에 맞는 암 진단과 치료의 확실한 가이드라인을 이번 연수교육과정을 통해서 통합암치료에 대한 확신과 신념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