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뇌질환학회, 파킨슨 병 온라인 연수강좌 개최
상태바
통합뇌질환학회, 파킨슨 병 온라인 연수강좌 개최
  • 승인 2020.08.1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박성욱 회장, ‘파킨슨병 한의학적 치료의 실제’ 강연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통합뇌질환학회(박성욱 교수)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파킨슨병을 주제로 온라인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연수강좌는 파킨슨병의 진단과 평가방법, 다각적인 치료적 접근법 등 임상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치료법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된다.

파킨슨병 치료의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임상의 및 한의사가 주요 대상이며, 코로나 19의 세계적 대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대응하여 실시간 화상강의로 진행된다.

강의는 파킨슨병의 개요와 한의학적 치료의 실제(박성욱 교수,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내과) 파킨슨병 표준치료의 현황(조승연 교수,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내과) 파킨슨병 환자 평가방법 및 실습(양승보 교수, 가천대부속 길한방병원 한방내과) 등으로 구성된다.

연수강좌는 학회 홈페이지(www.ibds.or.kr)에서 등록 가능하며, 문의는 통합뇌질환학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통합뇌질환학회는 뇌질환 치료의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임상의 및 한의사를 주축으로 이뤄진 학회다. 한의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뇌질환에 대한 통합의학적 치료법과 관리방법을 체계화하고, 이를 통해 치매와 파킨슨병 등 점차 늘고 있는 뇌질환을 일상생활 속에서 관리 가능한 질환으로 만들고자 설립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