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또 파업? 전회원 설문조사 시작으로 투쟁 본격화
상태바
의협 또 파업? 전회원 설문조사 시작으로 투쟁 본격화
  • 승인 2020.07.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첩약급여-의대정원 증원-공공의대 신설-비대면 진료 등 강경대응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의협이 또 총파업을 거론했다.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지난 11일 오후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열린 전국광역시도회장단협의회 제10차 회의에서 정부의 4대악 정책에 맞서 의료계가 단합해 강경 대응해 나가자는 의견을 모았다.

의협에 따르면 정부의 4대악 정책은 한방첩약의 급여화 강행, 4000명의 의대정원 증원, 공공의대 신설, 그리고 비대면진료로 이름을 바꾼 원격의료 추진이라고 한다.

최대집 회장은 정부는 의료계를 피할 수 없는 투쟁의 외길로 몰아넣고 있다. 의료정책은 의료전문가의 의견이 반영되어져야 진정 국민건강을 위한 제도로 안착되는 것이다. 의료 4대악 정책으로 인하여 대한민국 의료시스템의 근간이 붕괴될 것이라며 전 의료계가 힘을 합쳐 저지해야 한다. 본격적 대응을 위해 우선 전 회원 대상 설문조사부터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호 대의원회 의장은 지금의 난제를 헤쳐나가기 위해 집행부에서 투쟁 관련 의견을 대의원회에 물어온다면, 정기대의원총회 이전이라도 서면결의 등을 통해 신속히 진행되도록 하겠다며 적극 협조의 뜻을 표명했다.

백진현 전국광역시도회장단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의 노고를 무시하며 의료를 망치려는 4대악 저지를 위해 16개 시도의사회가 의협을 구심점으로 힘을 합쳐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전국광역시도의사회장단은 정부가 의료계의 의견을 무시하고 4대 의료정책을 일방적으로 추진해 나갈 경우 총파업투쟁을 포함한 대정부 투쟁에 나설 것을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