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강원지역 오피니언 리더와 지역사회 활성화 간담회 개최
상태바
건보공단, 강원지역 오피니언 리더와 지역사회 활성화 간담회 개최
  • 승인 2020.07.0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코로나19에서 K-건강보험 성과 소개 및 강원지역 기금 전달식 개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건보공단이 강원지역 오피니언리더를 만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원주시와 횡선군 저소득세대에 기금을 전달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8일 건보공단 본사 3층 열림홀에서 강원 원주‧횡성권역 지자체, 언론, 학계, 보건의료단체, 시민단체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오피니언 리더들과 간담회를 열고 강원지역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사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고 밝혔다.

공단은 코로나 사태에서 ‘K-건강보험’의 성과와 강원권역 사회적가치 실현사업 추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원주‧횡성권역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원주시 저소득 세대 선풍기(2500만 원), 횡성군에 쌀‧라면세트(1500만 원) 지원을 위한 기금 전달식을 함께 진행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강원 도민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강원지역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을 다른 지역보다 우선해서 선도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지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간담회에 참석한 원주권역 오피니언 리더들은 “요즘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 시대의 화두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하면서 “공단의 사업 추진방향과 역할에 기대를 나타내고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강원도민의 삶의 질 향상 및 강원 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인 참여와 협력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공단이 건강보험 고유사업과 연계한 사회적 가치 창출, 지역사회 활성화 및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한다면 강원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