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신약, 보생원(생맥산)의 운동능력 향상 효능 검증
상태바
정우신약, 보생원(생맥산)의 운동능력 향상 효능 검증
  • 승인 2020.07.0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유머스트알엔디-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바이오이미징 활용 약효 평가 검증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정우신약의 생맥산이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한방의약품 전문제약사 정우신약(대표 유창용)은 자사 제품인 보생원(생맥산)이 원기회복, 무력감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바이오이미징 기술을 이용하여 확인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지난 5월 11일에 정우신약은 유머스트알엔디(대표 이강파)·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서울센터(센터장 서종복)와 '신약개발 바이오이미징을 활용한 고도화된 약물 유효성 평가기술 활용'에 대한 공동연구개발 협약(MOU)을 체결한 뒤 고속화된 신약 효능평가를 완료했다.

연구결과에 대해서 이강파 박사는 “보생원을 섭취한 설치류의 운동 능력검증에서 에너지 소비량, 지방 및 탄수화물 대사가 증가 된 것을 검증했다”고 밝혔고, 서종복 박사는 “세포내 지방사용량의 증가를 바이오이미징으로 확인하였다”고 전했다.

유창용 대표는 “한방의약품의 우수성을 바이오이미징기술로 검증하고 객관적 자료를 확보하는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검증할 계획”이라며 “정우신약이 글로벌 한방생약 신약개발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각 연구기관이 보유한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상호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Open Innovation 을 실천하고자 한다. 올해 안에 추가적인 난치성 한방치료제 기술개발 성과를 이룰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