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세계은행, K-건강보험 전파 위한 협력체계 구축
상태바
건보공단-세계은행, K-건강보험 전파 위한 협력체계 구축
  • 승인 2020.06.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세계은행 온라인학습 콘텐츠 제작 양해각서(MOU) 체결
◇세계은행 홈페이지 화면.
◇세계은행 홈페이지 화면.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보공단과 세계은행이 K-건강보험 전파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17‘K-건강보험의 우수성 및 운영경험을 높이 평가한 세계은행 측의 협력요청으로 세계은행(총재 데이비디 말파스)온라인학습 콘텐츠 제작을 위한 서면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개도국의 전국민 건강보장 달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 제작을 위한 것으로, 공단과 세계은행이 공동으로 제작하는 이번 콘텐츠는 세계은행에서 진행하는 전 국민 건강보장 달성연수 프로그램의 자료로 활용된다.

양해각서 체결로 공단은 한국의 전국민 건강보장 달성경험과 함께 한국의 코로나 대응 및 이와 관련한 ‘K-건강보험의 역할 등에 대해 개도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양해각서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방식으로 체결하였으며, 공단의 글로벌협력실장(강상백)과 세계은행 온라인학습 캠퍼스* 책임자(쉴라 자가나탄)가 각 기관을 대표하여 서명하였다.

강상백 실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이번 양해각서 체결뿐만 아니라 개도국 보건의료전문가의 역량강화를 위해, 공단 자체적으로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K-건강보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