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Board 여름호 ‘Honey One 03’ 발간
상태바
On Board 여름호 ‘Honey One 03’ 발간
  • 승인 2020.06.15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다빈도 내원 상병 자료 프로젝트 3탄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정보협동조합(이하 한정협)이 만드는 한의학 매거진 <On Board>2020년 여름호(통권 제14)15일 발행됐다.

이번 호 특집은 그동안 호응을 받았던 다빈도 내원 상병 자료 프로젝트 Honey One3탄으로 준비됐다.

2018Honey One 151가지 상병 자료, 2019Honey One 249가지 상병 자료에 이어 이번 호에서는 그동안 다루지 않았던 신경근육계, 내분비계를 포함한 10개 섹션 50개 상병 자료를 만나볼 수 있다.

임상 현장에서 환자 설명용 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질환의 정의, 증상, 원인, 예후, 한의원에서의 치료, 생활 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한정협은 Honey One프로젝트 작업으로 정리한 다빈도 내원 상병 자료 150건을 모아 단일 자료집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우리 사회 각계 석학들이 인문학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한의학 이야기, 사람들이 한의원에 가는 이유를 들어보는 미니 인터뷰, 여행, , 음악, 취미 등 진료실 안에 머무르는 한의사를 더욱더 넓은 세계로 이끌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4호의 특별부록으로 경항통과 안면신경마비 리플릿 2종이 제공된다. 한국한의학진흥원(NIKOM)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단과 함께 홍보용 콘텐츠를 개발한 한정협은 1차로 제공한 리플릿 5종에 이어 이번에 2종을 제공함으로써 전체 7종을 특별부록으로 제공하게 된다. 가을호인 15호에선 인포그래픽 7종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