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상어와 함께 아이들도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한다
상태바
아기상어와 함께 아이들도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한다
  • 승인 2020.05.2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복지부, 핑크퐁으로 관련 영상 제작해 6월 중순까지 6편 송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복지부가 아기상어를 활용해 생활 속 거리두기는 아이들도 실천할 수 있게했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아기상어 캐릭터로 유명한 핑크퐁과 함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생활 속 거리 두기관련 시리즈 영상을 제작하여 이중 첫 번째 영상(국문)25일부터 보건복지부 및 핑크퐁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생활 속 거리 두기 체계로의 전환에 따라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도 생활 속 거리 두기의 핵심수칙 및 보조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생활 속 거리 두기관련 시리즈 영상은 크게 세 가지 내용으로 만들어지며, 각각의 영상은 국·영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다. 이에 따라 총 6편을 6월 중순까지 단계적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먼저 25일에 공개하는 영상(1)생활 속 거리 두기개인방역 5대 핵심수칙을 중심으로 제작되었다. 자칫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핵심수칙 내용을 핑크퐁·아기상어 등장인물(캐릭터)과 따라부르기 쉬운 노래를 활용해 재미있고 쉽게 전달한다.

이후 제작할 2편에서는 아기상어의 하루를 주제로 외출 전후에 지켜야 할 생활 속 거리 두기수칙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배우고 따라할 수 있도록 한다.

3편에서는 아기상어 올리가 상어 가족 등에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통해 행동 수칙뿐 아니라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라는 심리적 방역 측면의 내용 또한 담아낸다.

이경진 중앙사고수습본부 대국민홍보팀장(보건복지부 디지털소통팀장)이번 생활 속 거리 두기시리즈 영상을 통해 모든 영유아가 생활 속 거리 두기의 의미와 내용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