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방병원, 농림부 농촌사회공헌인증기관 선정
상태바
대구한방병원, 농림부 농촌사회공헌인증기관 선정
  • 승인 2020.05.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3년 이상 농촌 한방의료봉사 및 지역단체 결연 등 공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한방병원이 한방의료봉사 등 농촌을 위해 기여해온 공적을 인정받아 농촌사회공헌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부속 대구한방병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는 ‘농촌사회공헌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농촌사회공헌 인증제는 3년 이상의 농촌사회공헌 활동에 성과가 있는 기업과 학교, 단체 중 농촌 활력 제고에 기여한 우수한 기관에 대하여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증해 도시·농촌 교류를 활성화를 지향하도록 마련한 제도다.

대구한방병원은 도시-농촌 간의 교류와 협력을 위하여 한방 건강검진과 건강강좌, 건강한 나눔 등을 실천하였으며, 대도시 부녀회와 지역단체들과 자매결연을 통한 직거래 장터를 제공하여 지역농산물 판로 확보 및 특산품 홍보에 이바지하였다.

특히 2001년부터 매년 7~8회씩 실시한 한방의료봉사는 전문 의료진을 구성해 기초검진부터 진맥을 통한 침, 뜸, 부항 등 한의진료와 함께 한약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등 농업인을 위한 맞춤형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대 대구한방병원장은 “대구한방병원은 의료 취약계층과 농업인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지난 10년 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건강하고 젊은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의료봉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