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 ‘코로나19 치료제‧백신개발 대응방안’ 포럼 개최
상태바
보산진, ‘코로나19 치료제‧백신개발 대응방안’ 포럼 개최
  • 승인 2020.05.1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치료제‧백신 국내외 개발 동향 및 추진방안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을 위한 범정부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1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코로나19 치료제‧백신개발을 위한 대응방안 마련’을 주제로 헬스케어 미래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포럼에서는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개발의 국내외 동향과 추진방안 등에 대해 정부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COVID-19 치료제 개발의 국내외 동향(김성순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 감염병연구센터장) ▲COVID-19 백신 개발의 국내외 동향(황응수 대한백신학회장) ▲COVID-19 치료제 개발 추진 방안(오명돈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COVID-19 백신 개발 추진 방안(성백린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교수) ▲방역물품‧기기 수급 및 국산화 추진 방안(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 등의 기조강연 및 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으로 인해 선착순 60명의 사전등록자만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오는 14일까지 온오프믹스 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한 유튜브 생중계도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