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2주기 한의학교육평가인증서 ‘4년 인증’ 획득
상태바
대구한의대, 2주기 한의학교육평가인증서 ‘4년 인증’ 획득
  • 승인 2020.05.1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간질환 한약 융복합활용연구센터 운영 및 학생진료지도 우수 평
◇(왼쪽부터)안희덕 한의과대학장과 변창훈 총장이 한의학교육평가인증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한의대가 2주기 한의학교육평가인증에서 우수인증인 4년 인증을 획득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의과대학은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에서 실시한 ‘제2주기 한의학교육 평가·인증’에서 4년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들은 15개 부문, 24개 항목, 80개 평가 요소에 대한 현장평가를 받았으며, 그 결과 지난 2014년에 시행됐던 1주기 평가에서 5년 인증을 받은데 이어 2주기 평가에서는 2020부터 2023년까지 4년 동안 인증을 받게 됐다.

2주기평가는 크게 ▲인증불가 ▲한시적인증(1년 이내) ▲조건부인증(2년) ▲인증(우수, 4년) ▲인증(최우수, 6년)으로 기준이 나뉜다. 대구한의대가 받은 4년 인증은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이 제시한 평가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하고, 한의학 교육프로그램의 질적 개선을 위해 효율적인 실천 방안을 수행하고 있는 대학임을 뜻한다.

특히, 대구한의대는 침과 약의 병용 효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간질환 한약 융복합활용 연구센터(MRC)를 운영하는 점과 75회 한의사 국가시험 수석 합격, 응시학생 전원 100% 합격 등 학생 및 진로지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안희덕 한의과대학장은 “이번 평가 인증으로 2023년까지 4년간 우수한 교육여건을 대외적으로 공인받게 되었으며, 한의학과를 기반으로 한방산업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평가 인증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교육여건 개선 및 교육의 질 제고에 매진해 전국 최고의 한의과대학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