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키-닥프렌즈, 한의사의 네이버 지식iN 전문가 활동 위한 MOU
상태바
버키-닥프렌즈, 한의사의 네이버 지식iN 전문가 활동 위한 MOU
  • 승인 2020.03.0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한의플래닛 상담서비스, 닥톡-지식 iN 실시간 연동해 상담
◇(좌)전상호 (주)버키 대표,  (우)김경민 닥프렌즈㈜ 공동대표.
◇(좌)전상호 버키 대표, (우)김경민 닥프렌즈 공동대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학 전문 IT기업 ()버키(대표 전상호)가 닥프렌즈(대표 신철호·김경민)MOU를 맺고 한의플래닛 한의원 정보 서비스와 닥톡 메신저 연동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MOU를 통해 한의플래닛 한의사 회원의 닥톡-네이버 지식iN 전문가 등록 한의플래닛 한의원 상담 서비스와 닥톡-네이버 지식iN 실시간 연동으로 환자가 동의한 공개 상담 자동 게시 닥톡 중개시스템을 통한 네이버 예약과 전자차트, CRM의 실시간 시스템 연동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한의플래닛 한의사 회원은 누구든지 닥톡 네이버 지식iN 한의사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한의학 지식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양질의 치료 상담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전문가 프로필, 네임카드를 통해 개인 브랜드를 확장하고 한의원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게 됨과 동시에, 네이버 예약 연동을 통한 신규 환자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전상호 버키 대표는 한의플래닛이 전문가 포털사이트를 넘어서 대중에게 한의원을 소개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확장하던 중에 네이버 헬스케어 파트너인 닥프렌즈와의 제휴를 맺게 되어 기쁘다이번 협약을 통해 한의플래닛의 회원들이 닥톡을 통해 진료 예약을 간편하게 관리하고, 네이버 지식인 활동을 통해 한의학 컨텐츠를 대중에게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경민 닥프렌즈 공동대표는 한의계 대표 포털사이트인 한의플래닛과 ONE Doctor per Human이라는 닥프렌즈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다양한 헬스케어 분야의 과제를 버키와 함께 고민하는 시발점이 좋겠다고 밝혔다.

버키가 운영하는 한의플래닛은 6000명 이상의 한의사가 가입하여 활동하는 한의학 포털사이트로 커뮤니티, 구인구직, 세미나 중개, 한의원 찾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닥프렌즈는 네이버 지식iN과 병원 치료상담게시판과 데이터를 실시간 연동해 환자에게 치료 정보를 공유하고 네이버 예약을 연동하는 닥톡을 운영하며 주목받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