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KIST, 한의학 등 융합연구사업 mou 체결
상태바
경희대-KIST, 한의학 등 융합연구사업 mou 체결
  • 승인 2020.02.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공동연구융합연구 수행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경희대와 KIST의 융합연구사업 공동협력 협정식에서 한균태 총장(오른쪽)과 이병권 한국과학기술연구원장(왼쪽)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경희대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 한의학, 의학, 이학 등 다양한 분야의 융합연구사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경희대학교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지난 26일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융합연구사업 공동협력 협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희대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지난 2016년부터 일반대학원에 ‘KHU-KIST 융합과학기술학과’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경희대의 의학·치학·한의학·약학·이학·공학 분야 연구실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연구조직이 팀으로 융합된 학과로, 이를 통해 학생 공동지도 및 공동연구 수행 등을 통해 우수 연구인력을 배출하고 융·복합연구를 시도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정을 통해 ▲공동융합연구사업 수행 및 연구인력 상호교류 ▲공동융합연구를 위한 시험분석 및 연구용 기자재 공동 활용 ▲R&D 성과확산에 공동 참여 ▲과학기술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기술·교육 등 정보교류 강화 ▲글로벌 연구 네트워킹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병권 한국과학기술연구원장은 “지난 2014년에 협정을 체결한 이후 경희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으로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또 다른 발전을 모색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서 경희대와 다시 한번 협정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상호보완해가며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균태 총장은 “경희대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지난 2016년부터 융합과학기술학과를 신설해 공동운영하며 창조적 과학 인재 육성과 국내외 연구역량 발전을 위해 함께해 왔다”며 “그동안 양 기관 발전에 힘 써준 많은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교육과 연구 양면에서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