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홍삼 등 건기식 12종 안전성 재평가 실시
상태바
식약처, 홍삼 등 건기식 12종 안전성 재평가 실시
  • 박숙현 기자
  • 승인 2020.02.1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건강기능식품 재평가…오는 12월 결과 발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식약처가 홍삼 등 건기식 12종의 안전성 및 기능성을 재평가한다.

◇인삼
◇인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홍삼을 포함해 클로렐라·밀크씨슬추출물 등 기능성 원료 총 12종을 대상으로 ‘2020년 건강기능식품 재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올해는 홍삼, 인삼, 클로렐라 등 고시형 원료 8종과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 등 개별인정형 원료 4종에 대해 안전성 및 기능성을 재평가하고, 오는 12월 평가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고로, 건강기능식품 재평가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후 10년이 경과한 원료 ▲새로운 안전성‧기능성 관련 정보 등이 있는 기능성 원료를 중심으로 실시하며, 재평가 대상은 건강기능식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된 기능성 원료에 대해서는 안전성 및 기능성을 재평가하고, 재평가 결과를 근거로 인정 사항의 유지‧변경 또는 취소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건강기능식품의 안전성 및 기능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올해 건강기능식품 재평가 계획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 → 알림 →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